오늘은 조기 폐경 전조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가 빠르게 다가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폐경이라는 단어보다는 주변 지인들에게 말할 때 완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말하는 사람도 눈치를 덜 보고, 듣는 사람 또한 부드럽게 들리고 좋게 들려서 오히려 심적인 스트레스를 덜어 줄 수 있는 단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폐경의 전조 증상은 얼굴 열감, 승모근 목뒤 부분 뻐근함, 어깨 뻐근함, 잦은 피로 및 무기력감 이렇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평소보다 얼굴에 열감이 많이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이지요. 사실 빠르게 폐경이 오는 것은 그만큼 다른 사람보다 노화의 속도가 다소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빠르게 폐경이 왔다 하더라도 그 이후의 노화에 대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관리만 잘해주신다면야 다른 사람보다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사오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갱년기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나와있고, 여러 종류의 운동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갱년기에는 아무래도 근육통 및 관절염 부분에 취약하고, 혈액순환 부분에 취약하다 보니 요즘 분들은 필라테스나 요가를 많이 배우시곤 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증상과 원인 그리고 그 후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숙지를 하시어, 건강 유지하는데 기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테고리 없음